본문 바로가기

환전 수수료 무료인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단점과 후기

인포트래블 메이트 2024. 3. 5.

공항 면세점에서 근무를 하다 보니 사람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카드를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정말 많이 보이는 카드가 있어 궁금해 찾아봤더니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이더라고요.

 

트래블로그-체크카드-단점-후기-썸네일

 

어떤 장점이 있길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나 봤더니 환전 수수료 무료인 게 정말 큰 장점이었어요.

그래서 해외여행 일정이 얼마 남지 않아서 발급 신청을 해봤습니다.

 

 

내일 출국인데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당일 발급 받을 수 있을까?

코로나 이후 언제 그랬냐는 듯이 인천공항에 여행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고 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환전을 무료로 해주는 서비스가 대유행을 하고 있어요. 그 중심에 서있는 것이 바로

like-info.com

 

해외여행객이 많아지면서 인기가 가장 많은 카드라 신청 대기가 많아 발급이 지연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만약 출국 전날이나 급하게 필요하다면 당일 발급도 가능하니 방법은 위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세요.

 

하지만 사용해 보니 환전 수수료 무료와 해외 ATM기기 현금 인출이 무료라는 큰 장점이 있지만 역시나 단점도 있더라고요.

사용해 보면서 느낀 단점과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인터넷이 잘 안 되는 곳이라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단점 중 하나는 하나머니 어플을 사용해야 된다는 것이에요.

사용해 본 분들은 알겠지만 하나은행 계좌에서 하나머니앱에 이체시킨 다음 환전을 진행해야 돼요.

 

당연히 어플 사용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것은 아니에요.

다만 결제 금액이 부족할 때 하나머니 앱에서 다시 환전을 해야 되는데 인터넷이 잘 안 터지는 지역에서는 난감할 때가 많아요.

 

스마트폰-와이파이-연결

 

실제로 일본여행에서 스타벅스 결제를 하려 했는데 잔액이 없어 환전하려 하니 인터넷 연결이 잘 안돼서 어플 접속이 지연되더라고요.

그래서 겨우겨우 와이파이 접속해서 환전했던 경험이 있어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약간의 현금을 환전해서 가는 걸 추천드려요.

참고로 현금 환전은 수수료 무료가 아니기 때문에 은행에서 수수료 우대를 무조건 챙겨야 해야요.

 

 

해외여행 갈 때 손해 안보고 환전 잘하는 방법

해외여행을 다니다 보면 소매치기 점점 많아져 현금을 다니기보단 해외에서 결제되는 카드를 더 선호하고 있어요. 그중에서 가장 인기 많은 건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토스뱅크 외화통

like-info.com

 

윗 글에서 손해 안 보고 환전 잘하는 법도 공유드릴게요.

 

모든 곳에서 결제가 가능하진 않다!

환전 수수료 무료와 함께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것이 바로 해외에서 결제하면 수수료가 붙지 않는 것이에요.

 

다만 일본과 같이 현금을 많이 사용하는 나라를 여행하게 되면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여행하려는 국가가 현금 사용이 많은지 꼭 알아보고 가야 해요.

 

물론 해외 ATM기기에서 무료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어요.

하지만 확인해 보니 전부 무료로 인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금을 가지고 가는 건 필수예요.

 

필요한 만큼만 환전해야 된다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수수료 무료다 보니 한꺼번에 많이 환전을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여행지에서 다 쓰고 오면 상관없지만 의외로 돈을 남겨서 올 때가 많아요.

만약 원화로 재환전을 하게 되면 5%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손해를 볼 수 있어요.

 

현지에서도 하나머니 어플을 이용해 계속 충전할 수 있으니 돈이 부족하다면 그때그때 환전해서 사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이거밖에 환전 못해?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 환전할 수 있는 금액이 정해져 있는 것이에요.

통화 별로 원화 환산 금액 기준 약 200만 원 싹만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한꺼번에 결제해야 된다면 불편할 수 있어요.

 

제 경험담으로 올해 초 유럽여행을 갔을 때 루이비통이 국내보다 저렴해서 결제하려 했더니 충전아 안되더라고요.

그때 부랴부랴 알아봤더니 통화 별로 약 200만 원 정도 보유 한도가 있다는 걸 처음 알았어요. 

그래서 직원에게 분할 결제를 해달라고 했죠.

 

환전 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이 정도는 감수해야 된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불편한 건 어쩔 수 없네요.

 

그래도 해외여행 간다면 발급 추천!

트래블로그 카드에 대해 몇 가지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솔직히 알려드린 단점이 발생하는 경우는 정말 드물 것 같아요.

보통 해외여행을 가면 교통비, 식비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이용하는데 문제 될 건 없을 것 같아요.

 

환전 수수료 무료가 이 단점들을 상쇄할 만큼 정말 큰 혜택이니 발급받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하나카드

하나카드

m.hanacard.co.kr

 

아직 해외여행 갈 일정이 없으시다고요?

이렇게 인기가 많은 카드들은 점점 카드사에서 손해를 볼 수밖에 없어요.

그럼 언젠가는 단종 이야기가 나오죠.

 

단종되기 전에 미리 발급받는 걸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