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에 대한 궁금증 TOP3 무엇일까?

인포트래블 메이트 2024. 2. 28.

드디어 떠나게 된 해외여행, 요즘 해외 소매치기 범죄가 늘어나면서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게 부담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신용카드를 들고 갈까 하다가도 너무 비싼 해외 결제 수수료 때문에 망설이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 관심이 뜨거운 하나은행 트래블로크 체크카드를 발급해 보기로 했어요.

이번에 일본여행 갈 때 써봤는데 환전 수수료도 무료고 현금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 정말 좋더라고요.

트래블로그-체크카드-썸네일

 

하지만 처음 발급받았을 때 사용 방법이 헷갈리고 궁금한 것들이 생겨서 알아보니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궁금증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사용법, 환전 방법 등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에 대한 궁금증 TOP3을 선정해 봤어요.

 

글을 보기 전에 최근 해외여행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발급 신청 건수가 정말 많아졌다고 해요.

늦게 신청하면 발급이 늦어질 수 있으니 먼저 아래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 신청하는 걸 추천드려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실적에 관계없이 제공되는 국내 하나머니 적립혜택</br>해외 26개 통화가 결제되는 해외여행 필수템

m.hanacard.co.kr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어떻게 사용하는 걸까?

 

많은 분들이 가장 헷갈려하는 부분이 환전과 카드 사용 방법이에요.

저도 카드만 신청하고 사용하면 되는 줄 알았는 데 사용이 안돼서 당황한 적이 있어요.

그래서 검색해 보니 저와 같은 상황을 겪으신 분들이 질문을 많이 해놓았더라고요.

 

하나머니-어플-무료환전

 

간단히 설명하자면 원하는 금액 하나머니로 환전해서 카드를 사용하는 방식이에요.

환전부터 결제까지 방법이 어렵지 않아 아래 사진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아쉬운 건 현금으로 뽑을 순 없고 일반 카드 사용하듯이 결제하면 돼요.

  • 하나머니 어플 설치
  • 환전할 금액 입금
  • 하나머니로 환전
  • 여행 간 국가에서 결제

약간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전자화폐 같은 느낌으로 바뀐 것뿐이지 돈에 대한 가치가 변하진 않아요.

다만, 현금을 많이 사용하는 국가에서는 아쉬울 수 있더라고요.

 

해외에서만 쓸 수 있다?

해외여행 특화 체크카드 이미지가 강하다 보니 얼마 전까지 국내에서는 사용이 안 되는 줄 알았어요.

실제로 점심을 먹고 삼성페이가 되지 않아 지갑을 봤더니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만 있어서 사장님께 계좌이체를 해드린 적이 있었어요.

트래블로그-체크카드-적립율

나중에 알아보니 이외로 저와 같은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국내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한도 없이 0.3%를 하나머니로 적립해주기도 해요.

적립된 하나머니를 환전해서 여행 갈 때 쓸 수도 있어 쏠쏠하더라고요.

 

아, 트래블로그는 체크카드 뿐 만 아니라 신용카드도 있어요.

직장인 분들이라면 아래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혜택이 더 큰 신용카드로 발급받는 걸 더 추천드려요.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신용카드와 외화 하나머니의 만남

m.hanacard.co.kr

 

돈이 없어도 결제가 될까?

 

아무래도 정해진 금액을 사용하다보니 매번 하나은행 어플에 들어가서 얼마 남았는지 확인하는 게 번거로워요.

그래서 결제가 안될 경우가 생기죠.

 

아쉽게도 국내에서 사용하는 체크카드처럼 자동으로 추가결제가 되는 방식은 안되요.

환전한 금액이 없으면 결제가 안되는 거죠.

 

번거롭지만 돈이 부족하다면 해외에 있어도 원화를 통장에 넣고 바로 하나머니로 환전할 수 있어요.

다만, 귀찮다고 환전을 많이 하지는 마세요. 

나중에 귀국해서 원으로 재환전을 하면 수수료가 50%가 붙어요.

 

만약 재환전 수수료도 무료인 은행 어플을 사용하고 싶다면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추천드려요.

관련된 내용과 꿀팁을 제 블로그에 자세히 올려놨으니 아래 참고해 보세요.

 

 

해외여행 갈 때 환전 은행 어플 어디가 쌀까?

해외여행 가기 전에 꼭 해야 될 게 무엇일까요? 바로 환전이에요. 공항 가서 하면 되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에 막상 환전된 금액을 보면 후회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

like-info.com

 

ATM기에서 현금을 뽑을 수 있을까?

 

만약 해외여행 도중에 현금이 모자라다면 해외 ATM기기에서 무료로 현금을 뽑을 수 있어요.

하지만 수수료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완전히 무료라고 하기엔 어려워요.

실제로 일본여행할 때 현금이 모자라서 출금했더니 약간의 수수료가 붙어서 알아봤더니 총 3가지 종류가 있더라고요.

  • 해외 서비스 수수료(건당 미화 $3)
  • 글로벌 카드 브랜드 수수료(이용금액의 1%)
  • ATM기 이용수수료(현지 수수료)

이 중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글로벌 카드 브랜드와 해외 서비스 수수료가 면제예요.

그렇다고 모든 해외 ATM기기에서 수수료가 부과되진 않아요.

 

이런 수수료가 신경 쓰인다면 현금을 많이 사용하는 나라는 미리 환전해서 뽑아서 오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댓글